main-logo
회사소개
서비스 이용하기
한국어
English
blog-detail-banner
비즈니스|2024-07-16
🌏 #31 한국은 좁다. 해외로 발 넓히는, Steelboso!
#31 서른한번째 뉴스레터
# 31
2024년 7월 16일 화요일

사진 출처 : Steelboso

Information  | 오늘의 국제 유가와 달러 시세 📈
News  | 플랜트, 철강 산업 알리미 뉴스 📢
Economy Story  |  스틸보소가 전하는 국내외 소식 🌏 
Bosonews  | PVA 2024 행사 참여 후기 🇹🇭
Contents  |  Steelboso, 이번주 Top5 자재는? 5️⃣
“우리는 한 번도 존재하지 않았던 것을 꿈꿀 수 있는 사람들이 필요하다.”
"We need men who can dream of things that never were."
-John F. Kennedy, 존 F. 케네디 -
🛢️ 두바이 유   85.65 ▲0.20
🛢️ WTI  82.21 ▼0.41
🛢️ 브랜트 유   85.03 ▲0.37
💵 달러  1,382.88 +9.21 (+0.67%) 

7/12 기준
출처 한국석유공사, 페트로넷

사진 출처 : 철강금속신문

美, 中 철강 우회수출 봉쇄…멕시코 경유 철강·알루미늄에 25% 관세 

미국 정부가 멕시코를 경유하여 수입되는 중국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도 인상키로 했다. 중국산 철강 및 알루미늄 수입관세를 3배로 인상한 데 이어 중국산 제품의 우회 수출로도 봉쇄하기 위한 조치이다.
[철강금속신문]
에쓰오일, 에너지·환경·스마트플랜트 유망 스타트업 성장 지원
대상 기업은 △신에너지 △환경 △화학ㆍ소재 △스마트 플랜트 △모빌리티 등의 분야에서 에쓰오일의 에너지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곳 ...

[이투데이]
포스코, OSC 주택시장 개발을 위한 STS 냉매배관 MOU 체결
포스코는 파이프 제조사 대천, 조인트 제조사 에버테크코퍼레이션과 공동으로 동(銅)관이 잠식하고 있는 냉매 배관 시장을 스테인리스 PossFD(POSCO Stainless ...
[철강금속신문]
현대건설·삼성E&A·대우건설 쿠웨이트 수주 도전, 중동 새 먹거리로 기대
국내 주요 건설사들이 쿠웨이트 원유 플랜트 수주전에 도전한다. 쿠웨이트 플랜트 시장은 규모면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를 뒤이을 ...
[비즈니스포스트]
경제발전 주역 '엔지니어링', 작년 수주 10조 역대 최대
엔지니어링은 일자리 창출 기여도가 크고 제조업·플랜트·기반시설 등 전 산업의 발전을 뒷받침하는 고부가 가치 산업이다. 엔지니어의 창의성과 축적된 경험이 ...

[조선일보]

🇰🇷 국내 경제 빅 이슈 

📈  최저임금 ‘1만30원’… 勞 반발, 使도 불만


시간당 1만원 처음으로 넘어 내년 1.7% 인상… 月209만원

최저임금위원회(최임위)가 12일 내년 최저임금을 시간당 1만30원으로 정했다. 올해(9860원)보다 170원(1.7%) 오르면서 1988년 최저임금제도 시행 후 37년 만에 처음 시간당 1만 원을 넘게 된 것이다. 내년도 최저임금을 월급 기준으로 환산하면 209만6270원이 된다.

최임위는 전날(11일) 오후 3시부터 이어진 밤샘 회의 끝에 이날 오전 2시 반경 제11차 전원회의에서 투표를 거쳐 내년도 최저임금을 결정했다. 근로자위원과 사용자위원들은 전날 밤 10차 전원회의에서 3차례 수정안을 냈으나 의견을 좁히지 못했고 결국 공익위원 제시구간을 참고해


노동계와 경영계의 최종안이 각각 1만120원, 1만30원으로 제시됐다. 이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추천 근로자위원 4명이 퇴장한 가운데 투표를 진행해 23명 중 14명이 경영계 최종안에 찬성했다. 공익위원 과반이 경영계의 손을 들어준 것으로 보인다.

이날 결정된 내년도 최저임금을 두고 경영계는 ‘최저임금 1만 원 시대 개막’을 우려했고 노동계는 ‘역대 두 번째로 낮은 인상률’에 불만을 드러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입장문에서 “중소·영세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절박함을 고려하면 동결돼야 했다”며 “깊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반면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은 “1.7%는 (2021년 1.5%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낮은 인상률로 실질임금 삭감”이라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 최저임금 심의가 '전국민 임금협상'인 이유?…26개 법령서 활용

최저임금위원회의 최저임금 심의 과정을 놓고 노동계는 사실상의 '전 국민 임금협상'이라고 표현했다.

그 말이 과장이 아닌 것이 최저임금은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등 일부 '최저임금 노동자들'에게만 적용되는 기준이 아니다.

12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현재 최저임금을 활용하고 있는 법령은 26개에 달한다.


우선 '고용보험법'은 구직급여의 기초가 되는 '임금 일액(日額)'에 최저임금을 적용한다.

마지막 이직 당시 근로기준법에 따라 산정된 평균임금이 기초일액이 되는데, 이 액수가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한 최저기초일액에 미달하면 최저기초일액이 기초일액이 되는 것이다.

구직급여의 하한액도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하며, 출산전후휴가 급여 등의 상·하한액을 계산할 때도 최저임금을 활용한다.

사진 출처 : [동아일보]

🌏 해외 경제 빅 이슈 


연설 시작 5분 후 총격 소리에 몸 숙여, 총알 귀 윗부분 관통...🇺🇸


🔫 트럼프, '대관식' 목전서 유세중 피격…피흘리며 긴급대피·무사(종합3보)


백악관 비밀경호국은 총격범이 총기 반입이 금지된 유세장의 보안 구역 밖의 높은 위치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있는 연단을 향해 여러 발 총을 쐈다고 밝혔다. 현장에서는 공격형 소총인 AR-15형 반자동 소총이 회수됐으며 미국 재무성 산하 주류·담배·총포 담당국(ATF)이 구매 관련 데이터를 조사하고 있다.


총격범의 신원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현장에서는 총격범 외에도 유세를 지켜보던 지지자 1명이 숨지고 2명이 중상을 입었다.

미국 당국은 이번 사건을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미수 사건으로 조사 중이다.


미국 정치권은 총격 사건이 발생하자마자 이를 규탄하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안녕을 기원했다.

특히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경쟁자인 바이든 대통령은 즉각 성명을 내고 "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안전하고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이런 종류의 폭력은 미국에 발붙일 곳이 없다. 우리는 단결해야 한다"면서 신속하게 대응에 나섰다.


그는 이와 별도로 자신의 별장인 델라웨어주 러호버스비치에서 대국민연설도 진행했으며 트럼프 전 대통령과 전화통화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애초 주말을 델라웨어에서 보내려고 했으나 백악관으로 조기 복귀하기로 했다.

바이든 대선캠프도 트럼프 전 대통령을 비난하는 대선 선거광고도 가능한 한 빨리 내리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전했다.


🙅🏻 美 트럼프 피격, 모든 추문 날리고 세 결집…대선 정국 긴장 고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유세 도중 발생한 총격 사건이 대선의 흐름과 미국 정치 전반에 미칠 영향도 주목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총탄이 오른쪽 귀를 맞히기는 했지만 병원에서 몇 시간 뒤 퇴원할 정도로 큰 부상을 입지는 않았다. 하지만 전직 대통령이자 대선 후보인 그를 노린 것으로 보인 총격이 발생한 사실과, 총탄이 자칫 그의 목숨을 빼앗았을 수도 있던 상황임을 고려할 때 사건의 파장이 상당할 전망이다.


캠프가 이번 총격을 “악랄한” 행위라고 비난한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의연한 모습을 연출하며 지지자들을 독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총격을 받고 연단 아래로 몸을 숙였다가 일어서면서 모자가 벗겨지고 당황한 모습이었으나 곧 경호원들에게 둘러싸여 주먹을 불끈 쥐고 “싸우자”고 소리치는 모습을 보였다. 이 모습에 청중은 “유에스에이”(USA)를 외치며 응원하기도 했다.


그는 총격 몇 시간 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당시 상황을 전하며 청중 가운에 사망한 사람 유족과 부상자에게 위로의 뜻을 밝혔다. 또 “경호국, 그리고 모든 법집행 당국의 신속한 대응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정치적 득실로 보면, 이번 사건은 다른 이슈들을 집어삼키면서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유리한 국면을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지난해 여러 사건으로 기소됐지만 지지자들이 결집하고 선거자금 모금이 증가하는 역설적 상황을 경험했다. 그의 캠프는 지난 5월 말 성관계 입막음 돈 관련 사건 유죄 평결 뒤에도 선거자금 기부가 늘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사진 출처 : steelboso

📈 오늘의 철강 코스피

사진 출처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기준, 정보데이터시스템

*07/15

철강 TOP 5 주식 상황

1. 현대제철
2. POSCO홀딩스
3. 포스코엠텍
4. KG스틸
5. 동국제강

🇹🇭 PVA 2024 행사 참여 후기

PVA2024 행사 후기: 스틸보소, 태국 방콕에서 성공적인 참여!


저희 스틸보소가 2024년 7월 3일부터 5일까지 태국 방콕의 QSNCC에서 열린 PVA2024 (Pumps & Valves Asia 2024) 행사에 성공적으로 참가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업체로서 참가하였으며, 현장에서 총 100여 개 이상의 업체들이 저희 제품과 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번 PVA2024 행사는 동남아시아 최대의 산업 전시회 중 하나로, 다양한 최신 기술과 제품들이 선보여졌습니다. 저희 스틸보소는 한국의 대표로 참가하여 국내외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스틸보소팀의 Nicky Kwon(CSO), Kayne Kim (COOl, Jayden Lee (Business Develo pment Manager)가 이끄는 스틸보소는 Boilex Asia와 Pumps & Valve Asia 2024에서 한국 참여업체들과 함께 전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았습니다. 이 팀은 스틸보소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어떻게 철강재 시장에서 조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향상시키는지 보여주며 철강 및 산업 부품 조달에 대한 변화를 강조했습니다.


특히, 밸브를 포함한 철강재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총 3개의 업체로부터 구체적인 견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참가를 통해 저희 스틸보소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스틸보소는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국제적으로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글로벌 시장, 특히 아세안 지역으로의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틸보소 드림

 Steelboso에서는 구매 회원님이 간편한 견적 요청으로 최대 3개의 견적을 비교하실 수 있고, 판매 회원님은 쉽게 견적을 작성하실 수 있는 스틸자재 스마트 거래 서비스입니다!

아래 자재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쉽고 빠르게 자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Top 1️⃣
PIPE,

A312-TP316/316L




Top 2️⃣
VALVE,

A182-F304 / 304L



Top 3️⃣

PIPE,

A53-B



Top 4️⃣

FLANGE,

A105



Top 5️⃣

PIPE,

A106-B


집계기간 24/07/01 ~ 24/07/15

안녕하세요 스틸보소 입니다.

이번주는 배관자재에서 쓰이는 자재 및 커뮤니케이션 용어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워낙 내용들이 많다보니 앞으로 5편 정도의 내용으로 나눠서 전달드려야할 것 같습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같이 살펴 보시죠~
지금까지 스틸보소의 뉴스레터였습니다!
오늘의 소식 유익하셨나요?

스틸보소는 앞으로도 스틸자재 산업과 관련하여
다채롭고 유익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30초면 충분합니다!
스틸소보의 뉴스레터는 여러분과 함께 컨텐츠를 채워갑니다
아래 오늘의 뉴스레터에 대한 피드백을 함께 해주세요!
Steelboso
(이메일) service@steelboso.com
(본사)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유니스트길 50, 울산과학기술원 251동 101호
(연구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5, 기업지원허브 774호
(전화번호) 1670-1621
수신거부 Unsubscribe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logo
성공적인 철강재 거래,
스틸보소와 함께하세요.
대표번호
1670-1621
이메일
support@steelboso.com
본사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유니스트길 50, UNIST 101동 251호
필리핀 지사
707 One Park Drive, 9th Ave., Bonifacio Global City, Taguig, Metro Manila 1634
연구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138번길 7, KT빌딩 3층
Copyright ⓒ Marketofmaterial Inc. All Rights Reserved.
거래 서비스구매하기판매하기
채널블로그
주식회사 마켓오브메테리얼
대표 조윤기
사업자등록번호: 435-86-0164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21-울산울주-0551호